GENESIS 6 | 창세기6장 : 죄인 심판 | 해설 : 사복음교회 박경호 목사 |

사복음교회 박경호 목사
사복음교회 박경호 목사


GENESIS 6

창세기6장 : 죄인 심판

1.사람이 땅 위에 번성하기 시작할 때에 그들에게서 딸들이 나니(– 22절까지)

오늘은 창세기 6장 말씀 1절 입니다. ‘사람이 땅위에 번성하기 시작할 때에’ 번성한다? 이것은 무엇이냐 하면 가인의 후손이 있고 셋의 후손이 있는데 이 당시는 오래살며 많이 낳았기 때문에 인구는 기하급수적으로 많아지지요. ‘그들에게서 딸 들이 나니’ 당연히 딸들도 나지요! 그런데 여기서 왜 ‘딸들이 나니’ 라고 하였냐 하면, 성경에서 일반적으로 딸은 불신자를 상징 합니다. 

2절입니다. ‘하나님의 아들들이’ 이 하나님의 아들들은 셋의 후손일 확률이 큽니다. 셋의 후손인데 하나님의 아들이니까 거듭난 자녀이겠지요! ‘사람의 딸들의 아름다움을 보고’ 사람의 딸들은 가인의 후손일 수도 있고, 셋의 후손 가운데 거듭나지 않은 여성일 수도 있는 것입니다. ‘자기들이 좋아하는 모든 여자들을 아내로 삼는지라’ 일반적으로 가인의 후손인 딸들이 더 아름다웠겠지요! 왜냐하면 가인의 후손이 문명이 더 발달되었습니다. 더 좋은 문명은 더 많은 메이크업을 줍니다. ‘메이크업’을 통해서 더 좋아 보였겠지요! 자! 지금 영적인 셋의 후손들은 영적인 부분에 관심이 더 많아서 아마도 메이크업은 더 많이하지는 않았겠지요! 그러니까 거듭난 하나님의 자녀들이 가인의 후손들을 좋아한 것입니다. 이것이 ‘호색’ 입니다. ‘호색’은 이성적으로 야한 것을 좋아하는 것, 그런데 이것이 모든 출발 입니다. 모든 범죄의 출발이 호색에서 출발합니다. 호색은 관능적인 것을 자꾸 보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동영상을 보고, 사진을 보고! 남자들의 핸드폰을 보면 없는 것이 없습니다. 그런 사진들과 동영상들이 엄청 많습니다. 그렇게 호색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 다음은 ‘음란’ 입니다. 음란이 생각가운데 들어옵니다. 그래서 거기에 탐닉 합니다. 그 다음은 만나고 ‘간음죄’를 짓는 것입니다. 또는 결혼하는 것입 다! 그러면 결혼 하면 끝나는가? 아닙니다. 호색하는 사람들은 결혼한 다음에도 부인이 나이가 좀 들고 매력이 없어지면 또 다른 관능에 빠져드는 것입니다. 호색은 호색을 또 찾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다시 또 가인의 후손을 만나는 것입니 다. ‘간통’입니다. 다시 말하면 ‘호색’ ‘음란’ ‘간음’ ‘간통’으로 이것은 거의 연결 고리 입니다. 

3절입니다. ‘여호와께서 나의 영이 영원히 사람과 함께 하지 아니하리니’ 거듭났지만 죄에 빠진 자녀들에게 하나님의 영 곧 성령이 함께 하지 않겠다는 것입니다. ‘이는 그들이 육신이 됨이라’ 그들이 영적이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다시 말하면 우리가 거듭나고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교회를 다닌다 할지라도 우리가 호색에 빠지고 음란에 빠지고 간음죄에 빠지면 하나님의 영이 우리에게서 거둬가지십니다. 이것이 구원 상실이고 실족입니다. 여러분! 하나님은 아담 때부터 재림 때까지 하나님은 늘 동일 합니다. 성경도 항상 똑같습니다. ‘그러나 그들의 날은 120년이 되리라’ 자! 그 당시에는 9백 세 이상을 살았지요. 수명이 9백세 일까요? 아닙니다. 노아가 4백 80십살 되었을 것 같습니다. 노아가 6백세 때에 홍수가 났기 때문에 4 백 80세 때에 그들에게 기간을 준 것입니다. 어떤 기간입니까? 회개의 기간을 준 것입니다. 120년 동안 회개의 기간 동안 하나님께서 참는 것입니다. 베드로후서에 써 있습니다. 하나님은 노아의 기간 곧 방주 짓는 동안에 길이 참고 참았다고 나와있습니다. 그러므로 이기간 120년은 하나님이 참는 기간 입니다. 노아가 480세 때에 아마 분명히 감동을 받았을 것입 니다. 그리고 5백세 때에 세 아들을 낳지요. 그리고 며느리까지 얻었으니 최소한 530세는 넘었겠지요. 노아 방주를 짓는 기간은 실제로 50년에서 많게는 70년 보고 있습니다. 그러면 ‘120년은 무엇이냐?’ 이것은 하나님께서 참는 것입니다. 그리고 노아에게 전파할 구원의 메시지를 주었을 것입니다. “너 죄 짓지마! 너 지옥가!” 그들이 노아의 말을 들을까요? 듣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그 당시나 지금이나 똑같습니다. 지금도 기독교인에게 ‘십계명 지키라!’고 하면, 너나 지키라고 합니다. 그 당시도 ‘나는 구원 받았어! 셋의 자손이야! 우리 아버지가 에녹이야!’ 할 것입니다. 여러분 지금 하나님의 자녀들이 범죄하는데 그들에 대해서 120년의 기간을 둔 것입니다. 지금 이것은 가인의 후손들에게 한 것이 아닙니다. 셋의 자손 가운데 거듭난 자녀들에게 120년의 회개기간을 준 것입니다. 

4절 입니다. ‘당시에 땅에는 네피림이 있었고, 그 외에도 하나님의 아들들이 사람의 딸들에게 들어와 자식을 낳았으니 그 이름은 용사라 고대 명성 있는 사람들이라’ 셋의 후손 가운데 거듭난 자녀와 가인의 딸들이 결혼 했는데 무엇이 나옵니까? 네피림이 나옵니다. 용사 입니다. 과거에는 육신의 건장함이 중요합니다. 왜? 건장해야 농사도 잘하고! 건장해야 목축도 잘하고! 건장해야 용사로 쓰임 받습니다. 그러니까 지금 범죄했는데 상황은 잘 됩니다. 이것이 무서운 것입니다. 쉽게 말 하면 범죄했는데 후손이 잘 됩니다. 여러분! 이것이 저주 입니다. 만약에 범죄했는데 망하면 오히려 천국갈 수 있는데 망하지 않습니다. 노아때, 아무리 외쳐도 노아에게 “야! 노아야! 그렇게 하지마! 나 교회 다녀! 나 범죄 했어도 이번에 집 한 채 샀어! 나 이만큼 돈도 벌었어!’ 뭐예요 잘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 희한하지 않습니까? 왜 하나님께서는 가인의 딸과 셋의 아들들이 결혼 했는데 용사가 나오게할까? 이것은 하나님이 진짜와 가짜를 가르기 위한 방법인 것입니다. 우리는 축복을 생각할 때 이렇게 이해 합니다. ‘돈이 좀 많이 생겼어!’ 축복 아닙니다. 왜냐하면 우리 사람은 돈이 있으면 염려를 하지않기 때문에, 염려대신 내가 좋아하는 일 ‘호색과 음란’입니다. 우리 국민 GNP 1만 달러부터 국민들은 음란해 집니다. 염려에서 벗어났기 때문입니다. 과거에는 대한민국이 염려 때문에 음란하지 않았는데 이제는 음란합니다. 왜? 염려할 것이 없으니까! 우리가 몸이 많이 아프면 음란해질 시간이 없습니다. 아플 땐 얼른 낫기만 기대하지요. 그런데 건강하고 혈기 왕성하면 음란해 집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타락하는 이유 입니다. 

5절입니다. ‘여호와께서 사람의 죄악이 세상에 가득함과 그의 마음으로 생각하는 모든 계획이 항상 악할 뿐임을 보시고’ 아담 때, 인류 초기 때는 죄가 약했는데 점점 죄가 많아지는 것입니다. 쉽게 말하면 이젠 모두 죄를 짓는 것입니다. 죄가 보편적으로 바뀌었습니다. 여러분 죄가 보편적이면 죄가 죄로 인식이 되지 않습니다. 여러분! 미국은 이미 끝났습니다. 미국은 이미 영적으로 타락했습니다. 타락했는데 거기서 무슨 신앙이 나옵니까? 그 타락된 미국의 종교가 우리나라에 들어와서 자꾸만 은사세미나를 인도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재미있는 것이 나옵니다. 노아말고 셋의 후손들이 전부 다 죄를 짓는 것 입니다. 상상이 됩니까? 하나님께서 노아 외에 의인이 있다면,모두를 물에 빠지게 했겠어요. 노아 가족 외에는 모두가 다 죄악에 빠진 것입니다. 

6절 입니다. ‘땅 위에 사람 지으셨음을 한탄하사 마음에 근심하시고 하나님이 한탄하시고 근심 하신 것입니다.’ 하나님도 후회를 하십니다. 어떤 후회 이실까요? 처음에 하나님은 세상을 지으시고 좋아했습니다. 그리고 아담 만드시고 기분이 좋으셨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한탄 하시는 것입니다. 어떻게 그런 일이 일어날까요? 영의 세계는 시간과 공간이 없는데, 중요합니다! 하나님의 시간은 우리와 같지 않지만 우리의 시간에 맞춰서 생각하고 행동하십니다. 

7절 입니다. ‘이르시되 내가 창조한 사람을 지면에서 쓸어버리되 사람으로부터 가축과 기는 것과 공중의 새까지 그리하리니 이는 내가 그것들을 지었음을 한탄함이니라 하시니라’ 지금 사람만이 아니라 가축과 새까지 전부 다 심판 하십니다. 왜 심판하실까요? 왜냐하면 하나님께서는 사람의 실족에 대해서 고통스러워 하십니다. 실족은 하나님의 자녀가 구원에서 이탈되는 것입니다. 그럼 어떻게 되느냐 하면 그 실족에 대한 고통 때문에 그 사람만이 아니라 그 사람에 대한 주변을 다 정리 하시는 것입니다. 이런 것입니다. 누구랑 같이 결혼생활 하다가 이혼했습니다. 그러면 그 사람이 핸드백, 옷, 신발, 가구 다 정리해 버리는 것입니다. 쉽게 말하면 모든 새와 동물은 다 인간을 위한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 버리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드디어 인간을 멸하기로 결정하십니다. 

8절 입니다. ‘그러나 노아는 여호와께 은혜를 입었더라’ 한 명 예외가 있습니다. 그런데 온 지구에 한 명 입니다. 노아 입니다. 노아 한 명이 은혜를 입은 것입니다. 은혜를 입어서 심판의 메시지를 들었겠지요. 노아는 5백세 때에 자녀를 낳았는데 옛날엔 축복이 자녀 출산입니다. 그런데 노아는 500세때까지 자녀가 없는 것입니다. 마음에 아픔이었을 것입니다. 어쩌면 노아가 이런 고통 때문에 하나님에게 의인이 되었다고 생각 합니다. 고통이 노아로 만드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것이 은혜를 입은 것입니다. 아니! 자녀가 없었는데요! 그것이 은혜 입니다. 하나님께서 노아의 자녀 출산을 지연시킨 것입니다. 뭐하기 위해서? 은혜를 주기 위해서! 다시 말하면 은혜라는 것은 내가 볼 때, 좋은 것만 은혜가 아닙니다. 나쁜 것도 나에게 은혜요 좋은 것도 나에게 은혜 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범사에 감사하는 것입니다. 

9절 입니다. ‘이것이 노아의 족보이니라 노아는 의인이요.’ 노아는 의인입니다. 죄인은 종교가 유대교든, 이슬람교든, 기독 교든, 오순절이든, 무조건 지옥 입니다. 이것을 명심 하십시오. 의인만 천국 가는 것입니다. 저희 베다니는 구원관이 다릅니다. 베다니는 의인이 아니면 천국 갈수 없다고 합니다. 그런데 보통 교회가면 예수님의 피로 다 용서 받았다고 합니다. 정말 그럴까요? 다 지옥 입니다. 이 당시에도 범죄인들이 자기를 의롭게 여겼을 것입니다. 그런데 노아 만이 실제 의인이며 실제 의인만 천국 가는 것입니다. 그래서 ‘노아는 의인이요 당대에 완전한 자라’ 드디어 의가 완숙한 것입니다. 쉽 게 말하면 완전함은 하나님께서 우리의 생각을 보시는데 생각에도 죄가 없고 행동에도 죄가 없는 것입니다. 이것이 완전한 것입니다. 그리고 마음에도 죄가 없는 것입니다. 행동의 죄, 생각의 죄는 지옥 입니다. 

10절 입니다. ‘세 아들을 낳았으니 셈과 함과 야벳이라’ 하나님께서 노아에게 세 아들을 주셨습니다. 왜 세 아들을 주셨을 까? 하나님의 계획 가운데 있는 것입니다. 뭡니까? 황인종, 백인종, 흑인종이 나옵니다. 

11절 입니다. ‘그 때에 온 땅이 하나님 앞에 부패하여 포악함이 세상에 가득 한 지라’ 지금 노아는 선지자급이구요. 셈과 함 과 야벳은 의인 입니다. 노아가 교육을 잘 시켰습니다. 그리고 며느리들도 의인 입니다. 노아가 7명을 의인으로 만들었습 니다. 천국은 노아처럼 완전한 자가 가는 것입니다. 그리고 의인은 가까스로 구원받습니다. 소돔과 고모라 때, 롯이 음란 때문에 괴로웠습니다. 자기는 깨끗한데, 그래서 그가 마음이 상했다고 나옵니다. 롯도 의인인데 가까스로 구원 받았다고 나와 있습니다. 다시 말하면 천국은 선지자와 의인만 가는데, 의인은 가까스로 가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서기관과 바리 새인보다 더 나은 의를 말하는 것입니다. 

12절 입니다. ‘하나님이 보신즉 땅이 부패하였으니 이는 땅에서 모든 혈육 있는 자의 행위가 부패함 이었더라.’ 부패는 무엇이냐 하면 죄가 죄로 인식이 되지 않는 상태를 말합니다. 죄가 가득 차면 냄새가 나는 것입니다. 고기가 죽으면 냄새가 안 납니다. 그런데 고기가 썩으면 냄새가 납니다. 마찬가지로 사람들은 지금 죄가 죄로 인식이 안됩니다. 동성애가 인식이 안되고 수간이 인식이 안되고 음란이 인식이 안되고 호색이 인식이 안되고 성추행이 인식이 안됩니다. 왜 그럴까요? 그것이 늘 보편적이기 때문입니다. 이제는 죄로 살아가는 것입니다. 이제부터는 하나님이 없습니다. 이때도 종교가 있었습니다. 예배는 드렸겠지요! 아마 예배가 오늘날과 같았을 것입니다. 이 당시에도 ‘여러분! 성공하십시오! 여러분! 번성하십시오!’ 했을 것입니다. 옛날이나 지금이나 똑같습니다. 종교가 인간의 욕망 성취방법입니다. 우리 마음이 부패하면 모든 것이 부패하게 되어 있습니다. 기도도 부패되고 찬양도 부패되고 말씀도 부패 됩니다. 

13절 입니다. ‘하나님이 노아에게 이르시되 권력 있는 자의 포악함이 땅에 가득함으로 그 끝 날이 내 앞에 이르렀으니’ 끝 날은 하나님의 심판의 날 입니다. 하나님은 시작이 있고 끝이 있습니다. 이제까지 하나님이 보신 것을 갚는 날 입니다. 하나님은 사람 같지 않아서, 사람같이 ‘그러지마!’ 하고 끝내지 않습니다. 쭈욱 지켜보시다가 나중에 그 모든 것을 종합하여 심판하십니다. 여러분 지금 나에게 아무것도 안 일어나지 않아도 하나님께서 나에게 ‘잘 한다!’가 아닙니다! 끝 날에 내 모든 것을 결산 하십니다. 중간결산으로 때로는 부러지고, 때로는 병으로 쓰러지고, 때로는 파산이 일어나고, 때로는 이혼하 고, 최종결산으로 죽는 것입니다. 

14절 입니다. ‘너는 고페르 나무로 너를 위하여 방주를 만들되’ 말이 신기합니다. 방주를 왜 만드느냐? ‘너를 위해서 만들어라!’ 이것입니다. ‘하나님을 위해서’ 우리는 그런 말을 많이 합니다. 하나님을 위해서? 아닙니다! ‘너를 위해서’ 입니다. 다! 나를 위해서 하는 것입니다. ‘그 안에 칸들을 막고 역청을 그 앞에 칠하라!’ 칸들은 ‘칸막이’ 입니다. 역청은 방수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나무와 나무 사이에 물이 들어가지 않게 역청을 바르는 것입니다. 

15절 입니다. ‘네가 만드는 방주는 이러한 것이니 그 길이는 300규빗 너비는 50규빗 높이는 30규빗 이라’ 길이가 300규빗 입니다. 한 규빗이 ‘손 끝에서 접히는 팔 관절까지’ 입니다. 사람마다 똑같지는 않습니다. 노아 때는 사람이 컸을까요? 작았을까요? 지금보다는 조금 더 컸겠지요. 오래 살려면 조금 커야 합니다. 지금보다 심장이 더 커야 오래 살 수 있습니다. 최하 45센티 가 넘었을 것입니다. 최장 55센티 입니다. 50센티 기준으로 하면 150M 입니다. 배의 길이가 150M 입니다. 작은 것이 아니라 큽니다. 그리고 너비는 50규빗 곧 폭이 25M 입니다. 길이가 150M 폭이 25M 높이는 30규빗이라 높 이가 15M 입니다. 뚜껑이 있을까요? 뚜껑이 있지요. 그래서 노아의 방주는 일반 배가 아니라 뚜껑이 있는 방주 입니다. 

16절 입니다. ‘거기에 창을 내되 위에서부터 한 규빗에 내고’ 자! 창이 있습니다. 유람선처럼 창이 있는데 뚜껑에서 50센티 아래에 창이 난 것입니다. ‘그 문은 옆으로 내고’ 방주 옆에 문도 있습니다. 어디 있었을까요? 상층부에 있었겠지요! 왜? 배가 뜨는데 배의 반은 물에 잠겨 있기 때문에 문은 상층부에 있었을 것입니다. 자! 위에 뚜껑이 있고 바로 밑에 창문들이 있 고, 그리고 위 쪽에 문이 있습니다. ‘그리고 상 중 하 삼층으로 할지니라’ 상 중 하 배가 삼층 구조였습니다. 

17절 입니다. ‘내가 홍수를 땅에 일으켜 무릇 생명이 기운이 있는 모든 육체를 천하에서 멸절 하리니 땅에 있는 것들이 다 죽으리라’ 땅에 있는 모든 것은 지구의 모든 것입니다. 그 당시에는 산이 낮았습니다. 지금은 바다가 깊지요. 옛날에는 깊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하늘에 있는 물, 지구 위에 수면 층이 파괴 되어서 그 동안 물이 쌓여서 바다는 깊어지고 산이 올라 간 것입니다. 

18절 입니다. ‘그러나 너와는 내가 내 언약을 세우리니 너는 네 아들들과 네 아내와 네 며느리들과 함께 그 방주로 들어가 고’ 지금도 가족 구원이 1번 입니다. 구원은 내 주변부터 입니다. 그런 사람들 많습니다. 청년들이 외국 단기선교 나갑니 다. 엄마가 공부하라고 하는데, ‘엄마! 난 선교하러 갈 거야!’ 그리고 어디 갑니까? 저기 먼 외국에 나가서, 예수 믿으라고 쪽지 나누어 줍니다. 그것이 선교입니까? 천국에 들어갑니까? 이것이 인터콥 입니다. 여러분! 인터콥 지옥 갑니다. 제가 인터콥 인도자 ‘당신이나 구원받으라!’고 컬럼을 쓴 적이 있습니다. 청년들은 지금 대학 공부해야 합니다. 청년들은 결혼을 준비해야 합니다. 청년들은 부모 밑에서 열심히 무언가를 배워야 합니다. 그것 알아서 뭐하냐구요? 그것이 세상일이라구 요? 하나님은 세상과 종교를 나누지 않습니다. 같은 것입니다. 우리는 생각하기를 ‘하나님은 종교적이다?’ 아닙니다. 많은 또라이들이 종교에 많이 있습니다. 구원은 종교에 있는 것이 아닙니다. 구원은 삶에 있습니다. 노아가 삶이 의로웠으니까 가족이 따랐겠지요. 안 그렇습니까? 노아가 술만 먹고 다니는데 부인이 배 만든다고 먹을 것 갖다 주겠습니까? ‘너나 만들 어라!’ 하고 갔겠지요. 의의 전파이지 교리의 전파가 아닙니다. 노아가 드디어 가족을 구원 합니다. 

19절 입니다. ‘혈육있는 모든 생물들을 너는 각기 암수 한 쌍씩을 방주로 이끌어 들여 너와 함께 생명을 보존하게 하되’ 가 족 뿐만이 아니라 지구상의 모든 동물들도 들여 보내는 것입니다. 

20절 입니다. ‘새가 그 종류대로 각기 그 종류대로 땅에 있는 모든 것이 그 종류대로 각기 둘씩 네게로 나아오리니 그 생명 을 보존하라’ 우리가 예수님을 믿으면 거듭나게 됩니다. 그리고 말씀대로 살게 됩니다. 그리고 예수님 안에 들어갑니다. 이것이 생명 입니다. 지금 노아의 방주가 ‘생명’ 입니다. 거기 들어가면 사는 것입니다. 이것은 오늘날의 ‘참 교회’ 입니다. 오 늘날의 참 교회는 ‘노아 방주’ 입니다. 교회 가야 삽니다! 가지 않으면 살지 못합니다. 참 교회에 들어가서 생명을 얻어야 합니다! 

21절 입니다. ‘너는 모든 양식을 네게로 가져다가 저축하라 이것이 너와 그들의 먹을 것이 되리라’ 1년 정도 있게 되는데 1년 동안 먹을 것을 배에 다 저축해 놓는다는 사실 입니다. 아마 배 안에는 동물실이 있고, 먹을 것이 따로 있고, 노아 가족 이 따로 있을 수 있도록 분류해 놓았을 것입니다. 그래서 노아가 1년동안 그들에게 먹을 것을 줍니다. 하나님의 교회는 ‘영 의 양식’이 있습니다. 이 영의 양식을 먹으면 영이 성장하게 되어 있습니다. 참 교회는 내 영이 먹고 살만한 양식이 있습니다. 

22절 입니다. ‘노아가 그와 같이 하여 하나님이 자기에게 명하신 대로 다 준행하였더라’ 노아는 하나님을 만났으며 하나님의 명령에 모든 것을 순종합니다. 노아는 비가 온 적도 없는데, 하나님에게 왜 그런 것을 만드냐고 말하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불신앙 이기 때문입니다. 꼭 교회가야 구원 받습니까? 왜 아담과 하와가 선악과를 따먹었나요? 질문이 많습니다. 구원은 말씀에 대해 무조건적인 순종 입니다. 우리는 이해 못합니다. 노아는 비가 와야 이해되는 문제 입니다. 그래서 신앙은 귀납입니다. 결론부터 내립니다. 하나님은 순종 하라는 것입니다. 노아는 질문하지 않았습니다. 요즘 사람들 은 질문이 많습니다. 그러나 진짜는 질문하지 않습니다. 진짜는 복잡하지 않고 그냥 순종합니다. 신앙은 간단 합니다. 순종은 천국, 불순종은 지옥 딱 한가지 입니다. 어디에서? 참된 말씀에 대해서 순종입니다. 마치겠습니다!

| 해설 : 사복음교회 박경호 목사 |

사복음교회 박경호 목사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EXODUS 4

EXODUS 2

EXODUS 3